[언리얼엔진 메타사운드 기초] 03. 언리얼5에서 소리를 재생시켜보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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메타사운드 예시

 

메타버스 내지는 게임을 개발할 때 언리얼엔진에서 메타사운드를 이용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.

 

메타사운드에서 소리를 재생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?

 

바로 Wave Player를 사용하면 됩니다.

 

Wave Player는 메타사운드에서 소리를 재생하기 위해 꼭 필요한 노드 중 하나입니다.

Wave Player는 Mono, Stereo 등 다양한 출력 타입으로 생성할 수 있으며, 출력 타입을 따를 필요는 없습니다.

Wave Player를 생성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마우스를 빈 창 어디에나 가져간 뒤, 오른쪽 클릭을 누르면 "모든 메타사운드 노드 클래스"가 나타납니다.

Wave Player를 사용하면 메타사운드에서 원하는 소리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.

다양한 출력 타입을 선택하여 원하는 효과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이 창에서 '함수'를 펼쳐준 뒤 아래로 스크롤 해주면 웨이브플레이어가 있습니다.

 

 

단순히 검색에 'wave'까지만 검색해도 나옵니다..

 

 

아무튼 원하는 채널 수의  wave player를 생성해보면

 

다음 같이 만들어집니다..

 

여기서 인풋 트리거 '재생 시'의 핀을 클릭  후 Play로 드래그를 해주고,

Wave Player의 On Finished 핀을 완료 시에 연결해줍니다.

OutPut 완료 시의 링크가 끊어져있으면 사운드가 종료되지 않아 게임 내 버그가 발생할 수 있으니 특정 기능을 위해 의도적으로 구현한 게 아닌 이상 꼭 연결 바랍니다.

 

그리고 Out Mono는 Output의 Out Mono로 연결해주면

 

 

사운드를 재생하기 위한 첫 번째 준비가 끝났다고 볼 수 있습니다.

 

 

후에 Wave Asset에서 원하는 사운드를 선택하고

스페이스 내지는 창 좌측 상단의 재생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사운드가 재생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