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언리얼엔진 메타사운드 기초] 01. 언리얼엔진5의 메타사운드 시작하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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언리얼엔진5를 설치했고, 정상적으로 실행된다는 가정 하에 글을 시작하겠습니다.

게임 내지는 메타버스를 제작하기 위해 언리얼엔진을 사용할 경우 메타사운드라는 기능을 이용해야합니다.

 

먼저, 언리얼 엔진의 메타사운드는 두 가지 타입으로 나뉩니다.

 

'메타사운드 소스' 그리고 '메타사운드 패치'

 

메타사운드 소스는 말 그대로 '재생'되는 '소스'로서 역할을 합니다.

 

메타사운드 패치는 메타사운드 소스 내에서 작동하는 일종의 함수 같은 역할입니다.

미리 만들어두면 편하죠.

 

두 가지 유형은 그래프 조작 측면에서 동일하지만, 메타사운드 소스만이 자체적으로 오디오를 생성, 재생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메타사운드 패치에 대한 예시는 추후 업로드 하겠습니다.

 

콘텐츠 브라우저에서 우클릭 후 오디오 탭에 들어가면 메타사운드 생성이 가능하다.

 

위 이미지에 있는 메타사운드 소스를 클릭하면 빈 메타사운드가 생성이 됩니다.

 

빈 메타사운드라고 칭한 이유는

 

말 그대로 비어있기 때문입니다.

 

보시다시피 인풋 하나와 아웃풋 두개만이 존재하죠.

 

여러분은 메타사운드를 생성하므로서 메타사운드 제작의 첫 발걸음을 뗏습니다.

 

 

다음 글에서는 메타사운드의 인풋과 아웃풋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